여행

양주 나리공원 천일홍 축제 일정

by 운좋은 생각 2017. 9. 15.

양주 가볼만한곳

양주 나리공원 에서 천일홍 축제가 열린다고 해서 어제 이른아침에 다녀왔답니다.


양주 나리공원 천일홍 축제 일정

17년 9월23일~9월24일 버스킹 야경연출은 16일 부터 한다고 하는데  꽃만으로도 아름다운데 예쁜 불빛들과 함께 한다니  얼마나 더 아름다울지 기대가 됩니다. 미리가본 양주시 많이 많이 아름다웠답니다. 감동의 양주시에 대해 알아보고 가보는것도 좋을것 같아 알아 보았습니다.

경기도 양주시 현황

경기도 양주시는 인구 216,550명(내국인 209,448명 등록외국인7,102명)면적은 310㎡ 행정구역은1읍4면6동(251통.리/2062반) 53개교(초32, 중10, 고7, 대3, 대안학교1) 전철12.1㎞(양주역,덕계역, 덕정역)이 기본현황입니다. 또한 심벌마크는 영문 YANGJU 의 워드마크로 국제성과 가독성을 고려 하였다 영문 워드마크는 안정되고 듬직한 시민의 저력과 청정양주, 희망의 땅 양주의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표현하고 있다. 또한 양팔을 벌려 하늘과 화합하는 사람의 모습을 형상화한 것으로 온 시민이 하나로 뭉쳐 미래를 지향한 진취적 기상을 표현했다. 심벌마크의 형태,색상, 조합방법 등은 임의로 변경할 수 없으며 이의 변형 사용은 양주시의 이미지를 왜곡시키거나 시각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약화 시킨다. (시청홈페이지)




새로운 변화를 위한 양주시의 도약

경기도 양주시는 동쪽으로는 포천시,남쪽으로는 의정부시와 서울특별시, 북쪽으로는 동두천시와 연천군, 서쪽으로는 고양시 파주시 지역과 인접하고 있으며, 서울시청으로부터 30km, 서울 시계(市界)로 부터는 10km에 이르는 지역 간 거리는 서울 외곽순환 고속국도를 이용할 경우 서울 북부 지역을 30분대에 연결할 수 있을 정도로 서울과의 접근성이 좋아,신도시의 입지로는 분당과 일산에 뒤지지 않는 최적의 장소 였다. 그러나 과거 개발 제한 구역{그린벨트} 규제로 인해 사실상 도시 개발에서 제외되어 있던 양주 지역은 2004년12월옥정지구라 명명된 옥정동 율정동 회암동 고암동 삼숭동 만송동 고읍동 일대의 704만 6000㎡의 면적이 택지 개발 예정 지구로 지정되면서 변화의 물꼬를 트기 시작했다. 


풍요로운 첨단 신도시를 위하여

서울에 근접한 기회의 땅이며, 아름다운 자연으로 선택받은 땅에 들어서는 양주 신도시는 그동안 낙후된 지역이라는 인식이 강했던 경기북부권 지역에 들어서는 최초의 신도시이다. 때문에 제 2의 신도시인 양주신도시를 바라보는 지방 자치 단체와 지역민의 기대는 상당히 클 수밖에 없었다. 오랜 기간 발전을 가로막았던 개발 제한 구역에서 풀려난 양주시는 첨단 명품도시를 지향하며 유비쿼터스 도시 조성 상업을 추진하는 한편, 이러한 첨단 기반 시설을 바탕으로 인간과 자연이 더불어 사는 도시이자 건강과 휴양의 도시이며, 교육과 안정의 도시, 친환경 근린 도시로 새롭게 태어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명품 신도시 개발을 위해 양주시는 건강과 휴양, 교육, 레저 문화등 세가지 테마로 양주신도시를 개발하고 있으며, 특히 입주민의 건강유지를 위하여 녹지율이 높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대되는 첨단'웰니스 도시'에 주력하고있다. 웰니스란 웰빙과 위트니스의 합성어를 가리킨다. 그리하여 첨단 웰니스 도시로서의 양주 신도시는 대규모 생태 타운을 조성하는 한편 첨단 의료시설을 갖춘 대형 병원을 유치하고 있다.

그동안 양주시는 누구나 살고 싶은 첨단 신도시를 향해 가는 도중에 일방적인 LH 의 유비쿼터스 도시 사업 취소 통보, 부동산 시장의 침체 등 의도하지 않았던 시행착오와 난관에 부딪치며 순탄하지 않은 여정을 겪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다시 3년만에 옥정지구 개발 사업을 재개하는 끈질긴 노력으로 경기도 북부권에 자리 잡을 풍요로운 첨단 신도시의 모습에 한 걸음 다가가고 있다.(시청홈페이지)

축제 기간은 아니지만 축제 준비에 한창인 양주 나리공원 천일홍 축제장 준비하는 곳으로 가볼까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들은 지하철1호선 양주역에 내리 셔서 80번 버스를 타시면 되는데 양주역 2번출구로 나오시면 신호등 건너 버스 승강장이 길어요 거기서 80번 버스를 타신다음 해동마을에 내리심 되요 주의 할점은 나누리 공원이라고 버스에서 방송나오는데 거기서 내리심 안되요 나누리 공원을 지나 해동마을이라고 안내방송 나오면 내리시면 됩니다.  

양주 가볼만한곳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는 23일 토요일에는 감성콘서트 공서영 진행으로 연예인들이 대거 출연하는 공연도 있네요박혜미,박현빈, 코요테, 서문탁, 달사벳, ~~어린이 동요 뮤지컬 버스킹 공연, 불꽃쇼 24일에는공개방송(천일홍 퓨전콘서트)이 저녁7시 부터 열린답니다.

양주시 체험관광농원에서는 천만송이 천일홍과 계절별 꽃 50여종을 심어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천일홍 군락지가 자

그마치 3만 3000제곱미터로 엄청나네요.

이번축제의 주인공 천일홍입니다.  천일홍은 쌍떡잎식물로 꽃말은 매혹또는 변치않는 사랑이라고 합니다. 1년초로 키가 20cm~50cm 정도로 나라는데요 줄기는 곧고 가지는 비스듬히 자라며 단단하다. 흰색 분홍색 진홍색 이 있으며 꽃대가 길고 가지나 줄기 끝에 한두송이 핀다. 개화기는 6월부터 이고 10월정도 까지 핀다. 꽃은 잘 떨어지지 않아 말려서 쓰기도 한다. 원산지는 열대 아메리카 및 오스트레일리아와 아시아, 아프리카 등의 열대종으로 100여종류 이상이 있다

천일홍이라는 이름처럼 더운 여름날 햇볕에 관계없이 계속 피는 꽃으로 화단 같은데 많이 있다. 또한 천일홍은 말려서 쓰는 종류라 드라이 플라워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줄기끝이 까실하고 둥근 모양의 꽃이 핀다. 집안에서 오래 보고 싶다면 꽃을 자를때 물속에서 잘라 꽃꽂이 하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