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천안 단대 천호지 풍경

by 운좋은 생각 2018. 5. 16.

천안 단대 천호지 풍경 


봄날치고는 꽤 더웠던 하루 아침부터 가려고 몇일전부터 검색해서 차편이며 알아 보았던곳 천안 단국대 천호지 둘레길 걸어 보기로 했다.

네ㅇ버 검색창에 천안 천호지 검색하면 현위치에서 가는 방법이 다양하게 나온다.  천안 성정동 현대 아파트에서 단대 방면 20번을 버스를 타고 갔다. 갈아타지 않고 바로 간다. 하차 정거장 이름은 상명대 였다. 주변에 대학들이 많이 있었다. 5개나 있단다. 


체육공원에서 바라본 호수 저편에 단국대 전경이 엄마품에 안긴듯 포근해 보인다.

학교옆 아파트도 그림같다.




학교쪽 호수에서 바라본 카폐 건물들도 예쁘다.


천호지 주변에 대학교가 5곳이 들어 와 있어 젊은이들의 데이트 코스로사랑을 담뿍 받고 있다네요.

물론 천안시민들의 휴식공간이기도 하겠지요.


천호지는 호수를 따라 생활체육공원과 데크길, 현수교, 웰빙마라톤코스, 현수교 등 잘 꾸며져 있었어요.

(층층나무)


평일이고 한낮이라 (낮1시)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어요. 

몇몇 학생들이 달리기 하는 모습도 보였고 친구들과 

커피도 마시는 학생들도 있고 산책하러 나온 주민도 가끔 있기는 했지만 

천안 단국대 천호지 풍경을 마음껏 담기에는 

날씨가 좀 뜨거운것 빼고는 좋았네요.




노랑꽃 창포의 아름다운 자태가 호수 속에서 눈에 뛴다.


찔레꽃


노랑꽃 창포



산책길 데코 반영도 아름답다.

호수에 비친 노랑꽃 창포 반영



오리님의 산책 ㅎ


연잎


아카시아 사이로 보이는 몽글몽글 햇살~



강아지와 산책나온 시민과 아카시아꽃길~


활기찬 젊음


잠시휴식


봄이 오나보다 했는데 오늘은 완전여름 날씨였다. 

데이트도 하고 운동도하고 천안 시민의 힐링공간 

천안 단대 천호지 풍경 생활 체육공간이지만 아름답기도 하다. 

여기 천호지는 야경이 아름답기를 12경의 하나에 해당된다고 해요.

천호지의 아름다운 야경도 카메라에 담고 싶어 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