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서 나는 4시간만 일한다.

by 운좋은 생각 2018. 3. 6.

자기계발서 나는 4시간만일한다.


독서모임에서 선정되어 주문해서 읽게 된책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아야 할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루4시간이 아닌 일주일에 4시간만 일하고도 더많은 수입과 더많은 더 많은 시간의 자유를 누릴 수 있는 비법이 담겨있는 나는 4시간만 일한다.





더 적게 일하고 자유로워져라.


중요하지 않은 일을 오래 한다고 해서 중요해지는것은 아니다.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일이라고 해서 중요한 일은 아니다. 

마음에 확 와 닿은 문장입니다.


빌프레도 파레토의 법칙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부와 소득의 80퍼센트는 전체 인구의 20퍼센트에 의해서 생산되고  소유된다. 80퍼센트의 생산량은 20퍼센트의 투입량으로부터 나온다. 80퍼센트의 결과는 20퍼센트의 원인으로부터 나온다. 80퍼센트의 결과는 20퍼센트의 노력과 시간으로 부터나온다. 80퍼센트의 회사이익은 20퍼센트이 제품과 고객으로부터 나온다. 내문제와 불행의 80퍼센트를 일으키는 20퍼센트의 원인은 무엇인가? 내불행의 원인을 제거하자. 내가 원하는 수입과 행복의 80퍼센트를 창출하는 20퍼센트의 힘은 무엇인가? 

저자의 고객이었던 도매상 120곳중 단 5곳의 고객이 매출의 95퍼센트를 차지 했습니다.

추가적인 영업을 하지 않아도 경제적으로 주문을 하는 단골이었죠 하지만 저자는 115곳의 고객들을 위해 자신의 시간을 98퍼센트 쓰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얼마나 자신이 비효율적이었는지 깨달은거죠.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 뭔가를 하는척 하기 위해 일했던 것입니다.

나는 하루 8시간을 일하는게 목표가 아님을 깨닫지 못하였다. 9시에서 6시까지 근무는 단순히 대부분의 사람들이 따르는 시스템에 지나지 않는데도 말이다. 나는 일을 위한 일을 했던 것이다. 저자는 상위 3퍼센트의 고객에 집중하고 다른 고객에게는 신경쓰지 않기로 않기로 합니다. 그결과, 일하는시간은 줄었지만 수익은 늘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법칙을 더 적용했다고 합니다. 파킨슨의 법칙인테요 마감효과입니다. 이법칙은 마감 시한이 임박해질 수 록 엄청난 집중력이 발휘되고 꼭 필요한 일에만 집중하게 된다는 것을 말합니다. 근무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중요한 일로만 업무를 제시한다. (80대20법칙)중요한 일로만 업무를 제한하기 위해서 근무 시간을 줄여라.(파킨슨의 법칙)



이두법칙을 합하라고 말합니다. 20퍼센트의 정말 중요한 일을 찾았다면 그일의 마감시간을 도전적으로 정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핵심입니다. 무엇이 중요한지 안다고 해도 마감시한이 없다면 우리는 중요하지 않은 잡무를 만들어 냅니다. 이메일을 확인하고 몇가지 약속을 잡고 블로그 몇개를 보면서 시간을 낭비합니다. 결국 하루가 끝나도록 아무것도 제대로 한일이 없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무엇이 중요한 일인지 파악하고 그것을 바로 실행하기 위해 마감효과를 이용해야 합니다. 내가 생산적인 것처럼 느끼기 위해 만들어내는 일 말입니다. 중요한일 대부분은 머리를 많이 써야 하는 일이거나 거절당할 가능성이을 무릅써야 하는 일등 에너지와 노력이 많이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일을 미루려고 합니다. 덜 중요한 일을 일부러 만들어가면서까지 괜히 인터넷을 뒤적거리고 메세지목록을 뒤적거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자는 알람이나 포스트잇을 통해 하루세번이상 스스로에게 질문하라 합니다. 지금나는 중요한 일을 피하기 위해 일부러 다른일을 만들고 있지는 않는지? 우리가 정말 중요한 일 20퍼센트에 집중하고 마감효과를 적용한다면 하루 2~3시간 일하는 것으로 더 좋은 성과를 낼 수있다고 말합니다. 필요없는 것을 위임하거나 자동화를 한다면 일하는 시간을 더 줄일 수 있고 결국 4시간은 상징적 숫자란걸 알게 된거죠 줄일수 있는 근무시간을 자신의 일 욕심에 따라 다를 것이고 직무에 따라 회사의 문화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4시간을 우리가 선택과 집중을 하고 생산성을 높여 얻을 수 있는 자유를 표현하는 숫자 입니다. 근무시간을 줄이고 회사에 원격근무를 요청하고 자신이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시간에 일하라. 무엇에 집중을 해야 할지 파악하는 습관 단시간 집중하며 일을 끝내는 습관은 삶을 크게 바꿔놓을것이라고 말합니다. 효과적으로 일하고 남는 시간을 생산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중을 위해서 지금을 희생해야 하는 삶이 아닌 지금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삶을 살아보라고 말합니다.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4시간만 일한다. 

나는 중요한 일을 먼저한다. 나는 수입을 증가시키면서 일의 양을 줄인다. 

2018/02/06 - [교육정보] - 교정직공무원 응시요건

2018/02/05 - [교육정보] - 수산물품질관리사 시험일정 2018

2018/02/04 - [교육정보] - 국방부 군무원 시험 일정 공고

2018/01/31 - [교육정보] - 식물보호기사 시험일정및 응시자격

2018/02/06 - [건강정보] - 라이나 치아보험 보험료 확인

2018/02/06 - [건강정보] - 라이나 치아보험 보험료 확인